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시흥동 칼국수, 만두국 가게 만두라

728x90

두와 칼국수 맛집이 시흥동에 있다는 첩보를 입수했습니다.

사실 제가 면이라면 대부분 다 좋아하는데, 유독 칼국수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가게 잘못 고르면 텁텁하고 지저분한 밀가루맛만 잔뜩 나는 사태가 벌어지기 때문이죠...

기대반 걱정반으로 시흥유통상가 안에 있는 '만두라'라는 가게를 찾아가 봤습니다.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는 좀 애매합니다. 버스를 타고 갈 수도 있지만, 시흥유통상가 안에 주차장이 넓으니 자가용을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하철역과 멀리 떨어져 있어서 걷자면 시간이 걸립니다.

시흥유통상가 바로 앞에 버스 정류장이 있기는 합니다.

주변에 주차공간이 넓은 편이기 때문에 자가용을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기는 하네요.

전화번호는 [02-808-8982] 도로명 새주소는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97], 구 지번주소로는 [서울시 금천구 시흥동 984번지]입니다.

상가동 지하 1층에 있는데, 입구를 잘 찾지 못해서 좀 헤맸습니다.

 

주변에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만, 시흥유통상가 안 주차장이 꽤 넓으니 자가용을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안내도 그림이 있는데, 별 찍어놓은 위치에 있습니다.

 

가는 길에 도박왕 황기순의 근황도 확인 할 수 있네요...

 

B지원동 가는 길에 있습니다. 절대 여기까지 가면 안 되고....

 

B지원동 가는 길에 보면 이렇게 [B지하상가 안내도 2번 출입구]라는 간판이 있습니다. 이 간판 바로 옆에 있는 계단으로 내려갑니다.

 

던전입구 같은 이런 곳으로 내려가서...

 

내려가자마자 가게 입구가 보입니다.

 

가격은 이렇습니다. 대표메뉴라고 할 수 있는 사골칼국수는 5,000원. 떡 만두국, 만두국 5,500원 등등.

 

밑반찬이 나옵니다. 김치와 간장, 단무지, 다대기.

 

요 김치가 맛나서 엄청 집어먹었어요. 제가 다른 음식점가면 김치를 전혀 먹지를 않는데, 이 가게 김치는 왜인지 맛나네요.


만두국입니다. 5,500원.

 

만두는 이런 느낌. 맛나네요. 국물도 썩 괜찮고.

 

가게이름이 만두라니까 만두도 먹어봐야겠죠. 통만두 4,000원.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맛도 괜찮네요.

 

칼국수도 먹어봤습니다. 맛이 꽤 괜찮습니다. 칼국수 면도 아주 좋은 편이네요.

 

이것은 5,500원 하는 왕만두국입니다. 그냥 만두국을 시키면 작은 만두가 들어있고, 왕만두국을 시키면 당연히도 이렇게 큰 만두가 들어있습니다. 취향따라.

 

4,000원 하는 물만두도 시켜보았습니다. 은근히 많이 나옵니다.

 

물만두도 맛이 좋아요.


게가 서울 끝자락인 시흥동에 있다보니, 상대적으로 서울 시내보다는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값은 싸지만, 그러나 맛은 싸지가 않네요.

요즘말로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만두는 4,000원에 만두국이나 칼국수는 5,500원 정도...

양도 적당히 많은 편이고 국물 맛도 상당히 좋아서 밥 말아먹으면 아주 든든합니다.

위치가 좀 멀고 대중교통(지하철)과 동떨어져 있다는 게 좀 아쉽지만, 추천할만한 가게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