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광동요리 가게 청키면가(忠記麵家) 무교점

728x90

국에 들어와있는 중화요리는 짜장면을 파는 한국식 중국집이 제일 흔한 것 같고...

다음으로는 조선족 유입의 영향으로 동북요리점이 최근 많이 늘어났고요...

광동(홍콩있는 지역)요리 전문점은 좀 드문 편인 것 같습니다.

쉽게 접하기 힘든 광동요리를 하는 곳인 청키면가(忠記麵家)라고 하는 가게에 가봤습니다.

한국식 발음으로 읽으면 충기면가... 앞의 충기만 본토발음으로 읽어서 청키면가 인 것 같네요.

1호선 종각역과 2호선 을지로입구역 딱 중간 즈음에 있습니다.

로구 다동에 있는 무교점에 갔습니다.

전화번호는 02-538-3913, 구지번주소로는 [서울시 종로구 다동 58-1번지], 신도로명주소로는 [서울시 중구 다동길 33 효광빌딩 1층]입니다.

청계천과 가깝고 하니 근처 나들이겸 들르기에 괜찮습니다.

 

홍콩에 있는 가게라고 합니다.

 

청키면가에 대한 소개글입니다. 홍콩 센트럴 지역에서 60여년동안 이어오고 있는 전통있는 가게라고 하는군요.

 

가게 안에는 대형 족자가... 한자에는 도통 무식해서 이게 무슨 의미인지는 모르겠네요...

 

일단 청키면가의 대표메뉴라고 하는 새우완탕면 대짜를 시켜보기로 합니다. 가격은 8,500원.

 

청키 우육면을 같이 시킵니다. 가격은 10,000원

 

그리고 툐끼가 너무나 좋아하는 초이삼 데침과 굴소스 한접시도 추가. 4,000원.

 

 

차 한잔과 무절임이 밑반찬으로 나옵니다.

 

밑접시가 예쁘게 생겼네요.

 

청키 우육면이 나왔습니다.

 

쇠고기 고명(장조림과 비슷한 식감이네요)과 독특한 국물맛이 꽤 괜찮습니다.

 

면은 이런 느낌... 면도 나쁘지 않네요. 굉장히 맛납니다.

 

이것이 대표메뉴라고 하는 새우 완탕면입니다.

 

삼삼한 국물에 새우가 통째로 들어있는 완탕, 독특한 식감의 면이 들어가 있습니다.

 

면이 굉장히 독특한데, 야들야들하고 식감이 굉장히 좋습니다. 훌륭하네요.

 

완탕면을 맛나게 먹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테이블 한쪽에 소스가 있습니다. 위에 있는 방법대로 소스를 찍어먹으는 것도 상당히 맛나네요.

 

초이삼... 한국식으로 읽으면 채심이라고 하는데, 한국에서는 먹지 않는 채소입니다. 이제는 한국에도 초이삼 농장이 몇몇 생긴 것 같더군요.

 

 

평소에 야채라면 도리도리하는 툐끼가 굉장히 좋아합니다. 뭐랄까 시금치와 배추를 섞은 것 같다랄까... 독특한 맛이 있습니다. 중국에서 많이 먹는 채소입니다.

 

내 한복판이라서 그런지 약간 비싼 감이 있지만, 일단 먹어본 음식들은 모두 훌륭하네요.

우육면은 특히 국물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너무 맵지도 짜지도 않으면서도 향신료 향이 물씬 올라오는 독특한 스프가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완탕면도 훌륭합니다.

완탕은 새우가 으적으적 씹히면서도 부드러운 그 맛이 너무 좋네요.

국물이 삼삼해서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특히 면이 굉장히 독특합니다.

식감이 특이해서 꼬들꼬들하고 아작 아작 씹히는데... 다른 어떤 곳에서도 먹어보지 못한 식감입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완탕면 같은 경우 대짜를 시켰는데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더군요.

다음에 가서 다른 메뉴도 시켜보고 싶네요.

추천할만한 가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