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GS25] 김혜자의맘 명가바싹고추장불고기도시락

728x90

의점 도시락 소개 시간이 어김없이 돌아왔습니다.

지금까지 올린 GS25 도시락 소개글을 죽 세어보니 이번이 23번째군요.

많기도 해라...

GS25의 다른 도시락 살펴보기 [링크]

이번 도시락은 김혜자의 맘 브랜드, "명가 바싹 고추장 불고기 도시락"입니다.

이름도 참 기네요...

고기가 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가격은 4,000원이며 중량은 405g입니다.

GS25 도시락은 젓가락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반드시 젓가락을 계산하면서 챙겨야 합니다.

 

김혜자 할머니가 인자하게 웃고 계시는군요.

 

밥 위에 검은 깨가 올라가 있습니다. 그리고 밥에 이쁘게 선이 그어져있네요.

 

반찬만 무려 일곱가지가 됩니다.

 

치킨너겟입니다. 맛은 그럭저럭 괜찮네요. 심심할까봐 소스도 담겨있습니다.

 

주찬인 바싹 고추장 불고기입니다. 적당히 달달하고 적당히 매콤합니다. 말 그대로 바싹 구워져 있어서 꽤 맛나네요.

 

계란말이입니다. 공장제 계란말이치고는 꽤 그럴싸하게 생겼습니다.

 

왼쪽으로부터 콩나물, 애호박, 죽순채입니다. 나물반찬만 세가지라니 다양하네요.

 

K인에게 없어선 안 될 볶음김치. 유통기한과 밀봉이 불가능한 점등 때문에 도시락에 들어가는 김치는 모두 볶음김치입니다.

작 4,000원에 파는 도시락에 반찬만 7가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늘 느끼는 거지만 이 가격에 납품을 하면 공장은 뭐 남는 게 있는건지 싶네요.

도시락은 만드는데 품이 많이 듭니다.

기계로 할 수 있는 부분이 별로 없어서 사람 손이 많이 가는데다 공장 내부 온도는 1년 내내 18도 미만으로 유지해야 하고, 유통하는 차량도 기름 많이 먹는 냉장 차량을 써야합니다.

편의점 진열대에서도 냉장고 계속 돌아가고...

자연히 가격이 상승 할 수 밖에 없죠.

편의점 도시락들을 보면 비싸봐야 4,000원 4,500원 이런데, 과연 공정한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지 좀 의심스럽습니다.

 

다른 도시락들과 마찬가지로, 이 고추장 불고기 도시락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불고기 맛도 괜찮고, 반찬도 다양합니다.

다만 요즘 GS25 도시락들이 가로로 너무 길쭉해서 전자렌지에 넣고 돌리기가 참 불편합니다.

이 부분은 좀 어떻게 해줬으면 좋겠네요.

GS25의 다른 도시락 살펴보기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