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dget

절대 피해가야 할 마우스, EVGA X17

728x90

예전에 쓴 [리뷰]에서도 적었지만, EVGA는 모양은 그럴싸하지만 품질은 떨어지는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X17(과 그 무선 버전인 X20 역시 아마도...)은 설계상 결함이 있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예전에 구매 했었던 X17이 약 4개월 정도 사용 후 휠이 망가져서 택배로 AS(리퍼 제품으로 교체)를 받은 적이 있는데, 며칠전 똑같은 부분이 고장이 나서 다시 리퍼 제품으로 교환을 받아왔습니다.
국내에서는 [이엠텍]이 EVGA 일부 제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택배나 [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한국 EVGA 공식 수입사는 이엠텍입니다. 이번에 리퍼로 받아 온 제품은 포장이 좀 바뀌었네요.

 

가운데 휠이 툭툭 망가지는 증상 때문에 해외에서도 말이 많습니다.


이게 저만 그런 게 아니고, [레딧에서도 똑같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더군요.
3~5 개월 정도 사용하면 중앙 휠 버튼이든, 휠 자체이든지가 망가져서 RMA 보낼 수 밖에 없다는 내용.
국내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아주 많은 것 같습니다.

이게 현재 한 [7만원 정도]로 팔리고 있는데, [이엠텍] 수입품은 AS 3년을 보장합니다.
센터에 직접 가지 않는 이상에는, 보통 택배를 이용하여 이엠텍에 보내야 합니다.
센터에 보내는 택배비는 무려 "고객 부담"이기 때문에...
일년에 한 세 번 망가진다고 치면, 택배비와 기타 부대비용을 5,000원으로 치고 3년동안 45,000원...
마우스 가격의 절반이상이 AS 때문에 지출된다는 이야기겠습니다.

...EVGA 제품은 절대 구입하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