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dget

샤오미 Qingping 블루투스 탁상시계

728x90

한국 스마트폰 보급율은 [한국갤럽]에 의하면 2022년 97% 정도라고 합니다.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한국인 모두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닌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그 스마트폰에서 시간을 볼 수 있다보니, 시계가 거의 필요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커다란 글씨로 시간을 볼 수 있는 탁상 시계 정도는 하나 있으면 유용합니다.
알람도 되는 탁상 시계가 하나 필요해서 이것저것 뒤지다가 구매 한 것이... 샤오미 Qingping입니다.


가성비 넘치는 제품들을 만들기로 유명한 샤오미. 당연히 시계도 만듭니다.

 

플라스틱 필름으로 예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설명서도 들어있는데 별 내용은 없습니다.

 

네모난 모양입니다. 둥글둥글.

 

알람 정지 같은 걸 할 때 쓰는 버튼이 특이하게 바닥에 있습니다. 시계 전체를 누르는 방식이죠. 6초 동안 누르고 있으면 모든 알람이 꺼진다는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배터리는 세계 어디서든 구하기 쉬운 AA 두 개가 들어갑니다. 한 번 넣으면 정말 오래갑니다.

 

중국에서 만든 제품이라 한문으로 요일이 표시되지만 블루투스 전용 앱을 이용해서 설정은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시간 역시 전용앱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동기화 됩니다. 알람 설정도 전용앱으로 합니다.

 

2020년에 구매 했는데 지금까지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살짝 눌러주면 백라이트가 들어오는데, 이게 아주 이쁩니다. 온습도계 기능도 있지만, 옆에 있는 온습도계랑 비교해 보면 오차가 좀 있네요.

 

백 라이트가 꺼져 있을 때는 이런 느낌.


정말 강력히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기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알람 시계 용도로도 아주 훌륭합니다.
시간이 큼지막하게 표시되기 때문에 알아보기 쉽습니다.
덤으로 온습도계 기능도 있습니다.
샤오미 홈허브를 구축 해 놓았을 경우, 온도와 습도에 반응해서 샤오미 에어컨이나 가습기 등을 자동으로 작동시킬 수 있는 기능도 됩니다만 그렇게 까지 쓰려면 집안이 샤오미로 도배가 되어 있어야 할테고...
아무튼 크기도 적당하고, 디자인도 무난하고, 특히 백라이트가 정말 예쁘게 들어옵니다.
건전지도 한 번 넣으면 언제 갈았는지 까먹을 때까지 쓸 수 있습니다.
제품 자체에는 단점이라고 할 만 한 것이 전혀 없습니다.

제품 자체에는 단점이 없지만...
조금 치명적인 단점이랄까요, 한국에서는 이제 파는 곳이 없습니다.
오직 해외직구로만 입수 할 수 있습니다.
제가 2020년 구매 했을 당시에는 샤오미 제품을 떼와서 파는 업자들이 한국에 있었기 때문에, 만원 정도의 돈이면 이 시계 하나를 살 수 있었습니다.
국내 물류 창고에서 출고 했었기 때문에 배송도 빠르고 건전지도 끼워주고 그랬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성남시장, 현역 인천 계양구 을 의원님이 조폭의 뒤를 봐주고 있다는 [의혹]은 워낙에 유명해서 성남시장 때도 조폭 시장이라는 별명도 있었고...온갖 흉흉한 소문이 다 돌았었죠.
뜬금없이 왠 이재명일까요?
이게 뜬금이 없지가 않아요...
이재명이 뒤를 봐주고 있던 성남시 최대의 폭력조직 "국제마피아파"가 운영하던 [코마 트레이딩]이라는 회사가 있는데, 이 회사가 샤오미 한국 총판이었던 겁니다.
이재명의 뒤를 이어 성남시장이 된 더불어민주당 은수미 역시, 국제마피아파와 관계를 지속하다가 결국 [징역형]을 받았습니다.
아무튼 이재명이 뒷배를 봐주던 코마 트레이딩은, 검찰의 수사 끝에 이준석 전 대표가 [법의 심판]을 받아 공중분해 상태입니다.
이재명 본인도 [검찰에게 쫓기고 있는 와중]에 조폭과의 관계를 더는 지속하기 어려웠겠죠.
이런 사정이 있어서 샤오미에서 나오는 잡동사니들 대부분이 직구 아니면 구하기가 어려워진 것입니다.


이재명과 조폭 간의 관계를 파헤친 "그것이 알고싶다" 1130회 방영 직전, 이재명이 그알 PD에게 전화를 해서 협박을 하기도 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참으로 대단한 양반입니다.


아무튼 더불어민주당 덕분에(?) 이 Qingping(칭핑) 시계는 직구로 구매 할 수 밖에 없게 됐습니다.
[G마켓]에서 2만원 내외로 구매 할 수 있는데, 직구이다보니 배송이 좀 오래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원산지인 중국에서 직구해도 됩니다.
요즘에야 직구가 아주 쉬워졌기 때문에 구하는 게 아주 어렵지는 않습니다만, 한국에서 만원이면 살 수 있었던 것이 가격도 오르고 배송도 오래 걸리게 됐으니... 아쉽습니다.
하지만 이 가격대에 이 정도 기능과 품질을 갖춘 제품은 여전히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모든 면에서 독보적입니다.
강력히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