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dget

압도적인 초가성비, 무선 기계식 키보드 metoo GK68

728x90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매일 응모 할 수 있는 Freebies 라는 게 있습니다.
당첨되면 0.01$에 응모한 물건을 주문 할 수 있습니다.
경쟁률이 어마무시해서, 그럴싸한 물건은 수만명이 몰립니다.
인기가 없는 물건도 수천대 1의 경쟁률이라서 당첨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로또보다는 쉬우니까 매일 응모하다보면 언젠가는 당첨이 되기도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세번 당첨이 됐는데요, 첫번째아이폰 케이스, 두번째아이폰 케이블, 세번째는 알리익스프레스 앱 알림을 꺼놓고 살다가 당첨된 걸 몰라서 주문을 못했었네요.


이번에 운 좋게 네번째 당첨이 돼서 당첨된 물건이 도착 했습니다.
원래 0.01달러만 결제하면 되지만, 카드 해외 결제 수수료나 기타 등등 합쳐지니 0.33$가 되는 마법...
어쨌든 500원 돈으로 물건이 왔으니 여전히 공짜나 마찬가지죠.
이번에 당첨된 건 metoo GK68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일주일도 안 되어 도착했습니다. 요즘은 알리에서 뭘 사면 정말 빨리 옵니다.

 

포장이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종이 상자가 어디 구겨진 곳도 없고, 정말 완벽한 상태로 도착해서 감탄...

 

내용물은 중국어와 영어로 되어 있는 설명서 한 장, 키보드 본체.

 

68키 짜리 작은 키보드입니다.

 

무선 전용 키보드입니다. 블루투스와 동글을 이용한 2.4G 연결을 지원합니다. 무선 전용이라 유선으로는 연결 할 수 없습니다.

 

하단에는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안 쓸 때는 끌 수 있습니다.

 

AAA 건전지 두 개가 들어갑니다. 요즘은 Li-ion 배터리를 내장한 충전식 제품이 대세이긴 하죠. 2.4GHz 연결 할 때 쓰는 동글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청축이라고 부르는 파랑 스위치입니다. 누를 때 마다 딸깍여서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하지만 싫어하는 사람들은 또 엄청 싫어하죠.

 

저가형 제품이라 스위치를 갈아 끼울 수 있는 핫 스왑 같은 건 지원하지 않습니다.


가격이 무척 저렴한 것이 최대의 장점입니다.
무선 기계식 키보드가 단돈 2만원대!
유선 포트도 없고 배터리도 AAA 끼우게 만들어서 정말 실속형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싼 물건이라 단점도 명확한데요...

장점
1. 싸다 싸! 정가도 25$밖에 안 되지만 쿠폰 할인 받으면 20$ 정도의 거저나 다름없는 가격!
2. 이 가격에 청축, 갈축, 적축 선택 가능... 스위치 따로 사는 가격보다 쌉니다. 마감도 나름 준수.
3. 동글을 이용해 블루투스 안 되는 데스크탑에도 연결 할 수 있는 확장성.
4. Li-ion 배터리가 아닌 범용 AAA 건전지 사용. 항공기 탑승 할 때도 문제가 없습니다.
5. 충전 할 필요가 없으며 AAA 건전지는 전세계 어느 곳에서나 살 수 있습니다.
6. 아주 가벼운 무게와 작은 크기.
7. 기계식이므로 당연히, 키 캡을 취향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8. Fn키 조합으로 넘버 패드를 제외한 풀 사이즈 키보드의 모든 기능 사용 가능.

단점
1. 화이트 색상은 품절이라 시꺼먼 색 밖에 없어요.
2. 유선 연결 불가. USB 연결 할 수 있는 포트 자체가 없습니다.
3. 백라이트 없음. 키 캡이 2중 사출이라서 백라이트 들어올 것 같이 생겼지만, 안 들어옵니다.
4. 풀 사이즈 키보드에 비해 아무래도 불편 할 수 밖에 없는 레이아웃.
5. 한글 각인 없음.
6. 각도 조절 불가.

물론 국내에서도 2만원대 기계식 키보드를 살 수는 있지만, 무선으로 가면 얘기가 좀 달라집니다.
기계식 무선 키보드는 대부분 고가품 밖에 없죠.
metoo GK68은 가격이 워낙에 저렴해서 단점을 다 덮어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키보드에 큰 돈은 쓰기 싫은데, 그렇다고 또 러버돔이나 펜타그래프 키보드는 쓰기 싫다... 이런 사람에게 아주 적당합니다.
추천 할 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