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dget

SAMA 120mm 컴퓨터 시스템 팬 SF-130 세트

728x90

[알리익스프레스] [Freebies]에 또 당첨 됐습니다.
경쟁률이 낮은 상품 위주로 응모하니가 당첨 확률이 올라가는 듯 싶어요.
이번에 받은 물건은 [SAMA 120mm 컴퓨터용 시스템 팬]입니다.
서브 컴퓨터 조립용으로 냉각 팬이 필요하던 차에 당첨되다니 운이 따라주네요.


요즘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시키는 물건들은 늦어도 2주 이내에는 도착합니다. 운이 좋은 경우 일주일 만에도 옵니다.

 

튼튼하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찌그러진 곳 하나 없이 무사히 도착 했습니다.

 

수출에는 별로 신경을 안 쓰는지 패키지에 중국어로만 적혀 있습니다.

 

뭐 시스템 팬이라는 게 거기서 거기니까 중국어로 적혀 있어도 큰 상관은 없겠습니다만...

 

FAN HUB가 하나 딸려 있습니다.

 

RGB HUB도 겸하고 있습니다. 추가 비용 없이 이것만 사면 된다는 점은 마음에 듭니다.

 

케이스 본체에 부착 하라고 스티커도 들어있는 등, 부속은 충실합니다.

 

팬 허브와 120mm 팬 세 개가 들어있습니다. 중국어로 "바람이 나가는 면"이라고 써 있는 듯 합니다. 중국어로만 써 있어서 아쉬운 부분입니다.

 

측면에 바람 방향이 표기되어 있지가 않습니다...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스템 팬은 지지대 없는 쪽이 흡입구입니다. 이걸 알고 있으면 큰 문제 없이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제일 못마땅한 유행 중 하나다 RGB 라이트인데요... 알록달록 뭐 이쁘긴 하지만 선이 난잡해져서 정말 짜증이납니다. 저는 RGB를 일부러 끄거나 제거 하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소음이나 성능은 평범한 편.
이게 설명서가 안 들어 있어서 초보자는 어쩌라고!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그림처럼 연결하면 됩니다. 메인보드에 3pin ARGB가 없을 경우에는 SATA 케이블로 연장해서 전원을 받으면 컨트롤은 못하지만 불은 들어오게 됩니다.


제조업체가 주장하는 카달로그 스펙상의 최대 풍량은 44.2CFM, 소음은 26.1dB으로 보통 수준입니다.
제가 받은 것은 까만색이지만 화이트 색상도 팝니다.
[셀러링크]에서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시스템 팬 성능은 다들 고만고만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걸 사는 편이 낫습니다.
불 들어오는 120mm 팬 세개에 팬 허브(보통 만원돈 합니다)까지 하나 딸려오면서 가격이 37$ 정도...
저렴한 편이긴 하지만 요즘 환율이 오른 탓에 싸다고 하기에는 조금 그렇네요.
만듬새는 괜찮은 편이고 화이트 색상 가격도 블랙이랑 동일하기 때문에, 만약 구입 한다면 하얀 색 쪽을 사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