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dget

HDMI Dummy Plug 모니터 더미 플러그

728x90

알리익스프레스 모바일 앱에 매일 두 번씩 응모 할 수 있는 Freebies 라는 게 있습니다.
당첨되면 0.01$라는, 사실상 공짜로 해당 상품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좀 그럴싸한 물건들은 경쟁률이 만 단위까지 뛰기 때문에 경쟁률이 낮은 상품들 위주로 응모를 하고 있는데요, 그 와중에 운 좋게 또 당첨 됐습니다.

그 동안 당첨 됐던 Freebies 목록


0.01$ 결제 후 딱 열흘만에 도착 했습니다. 코로나 등의 영향으로 물류 사정이 나쁜 와중에 열흘이면 아주 빠르다 하겠습니다.

 

두근 두근 하며 뜯어봅니다. 사실 별 대단한 물건은 아니고...

 

정가는 배송비 포함하여 15$ 정도, HDMI 더미 플러그입니다. 한 묶음 10개가 들어있습니다.


이것이 어디에 쓰는 물건인고 하니, 데스크탑 혹은 랩탑 PC의 HDMI 포트에 꽂는 더미 플러그입니다.
이걸 꽂아두면 모니터가 연결되어 있는 것으로 인식합니다.
PC를 여러대 관리 할 때 편리합니다.
모니터는 치워버리고 이걸 연결해 놓은 후에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 원격으로 PC를 조작하는 거죠.
늘 PC를 켜 놓아야 하는 곳, 사설 서버를 운영 한다든지, 혹은 코인 채굴한다든지 하는 경우 유용 합니다.


정전기 방지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아주 작습니다. 이건 저렴한 모델이라 꽁무니가 그냥 막혀 있는데, 조금 비싼 모델은 LED 불이 들어오는 것도 있습니다.

 

사용법은 단순해서 그저 HDMI 포트에 끼우기만 하면 그만입니다. 다른 뭔가를 설치해야 한다거나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크기가 작은 편이라서 다른 포트를 방해 하지 않습니다.

 

무게도 가볍습니다. 포장지 포함해서 7.7g.

 

본체만 6.5g.

 

사실 별 필요는 없었는데 경쟁률이 낮아서 응모해 봤더니 당첨이 됐네요.


사실 이 물건은 일반인에게는 전혀 무용하고, 채굴장이나 사설 서버 운영 등으로 PC를 여러대 쓰는 사람에게나 쓸모가 있습니다.
당첨되서 받기는 했지만... 이걸 어디에 써먹어야 하나 고민중이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