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Photography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범용 렌즈 후드

728x90

즈 후드는 극단적인 환경이 아니라면, 평소에는 사실 있으나 없으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러나 없으면 뭔가 허전하기도 하고, 렌즈가 땅바닥에 떨어질 경우 후드가 깨지면서 렌즈 본체로 갈 충격을 흡수해 주기 때문에, 달아서 나쁠 건 없죠.

렌즈를 사면 보통은 후드가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밥그릇 형태의 후드는 달아 놓아도 뭔가 폼이 잘 안 살죠.

petal(꽃잎) 타입의 후드가 아무래도 뽀대가 더 좋습니다.

그래서 필터 나사산(filter thread)에 끼울 수 있는 꽃잎 모양 범용 후드를 파는 곳이 있기는 있는데, 필터 나사산에 끼우다보니 후드를 뒤집어 끼울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후드를 뒤집어 끼우면 휴대가 더 간편해지죠.

필터 나사산에 끼울 수 있는 범용 후드이면서도 뒤집어 끼울 수 있는 제품...

중국인들이 해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팔고 있어요!

제가 구입한 셀러는 여기[링크]입니다.

국제 등기 우편(registerd air mail)으로 10일 만에 매우 빠르게 도착했네요.

가격도 저렴합니다.

국내에서 파는 곳이 있긴 있지만, 4달러 즉 5천원이면 살 수 있는 물건을 1.5만원에 파는 둥의 미친 코리안 프라이스라서...

배송이 좀 느려도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 편이 낫습니다.


국제 등기 우편은 약간 비싸지만(그래봤자 1,500원 정도 차이입니다), 배송 추적도 되고, 우체국에서 배달해 준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 할 때 비슷한 가격이면 registered air mail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만, 국제등기로 분명히 선택했는데 일반 우편으로 보내는 양아치들이 꼭 있습니다. -_-+


대충 포장이 되어서 날아왔는데, 뭐 멀쩡하네요.


국내에서 DC-S 후드라고 판매하는 곳은 많지만, 뒤집어서 장착 할 수 있는 기능은 없는 제품들입니다. 이것은 나사산과 후드 부분이 분리되어 거꾸로 장착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밥그릇 후드를 달면 이렇게 그냥 저냥 평범합니다. 니콘 구형 AF 50mm f/1.4 D 렌즈는 전용 후드도 필터 나사산에 장착하는 형식이죠.


어차피 나사산에 장착 할 것이라면, 밥그릇 후드 대신 이렇게 꽃잎 형태가 낫죠. 모양이 훨씬 나아졌습니다.


이렇게 뒤집을 수도 있습니다. 뒤집어 장착하니 엄청 귀엽네요.


삼양 85mm f/1.4 렌즈도 밥그릇 후드입니다만, 이렇게 꽃잎 후드로 변신...


뒤집어 끼운 모습입니다. 뒤집어 끼운 상태라도, 필터나 렌즈캡을 무리없이 장착 할 수 있습니다.


D200 카메라에 정착해 보았습니다. 니콘 구형 50.4 렌즈는 작은 크기가 장점이죠. 후드를 달아 놓으니 앙증맞네요.


삼양 85.4에는 이런 느낌이 됩니다. 풍채가 당당하군요.


론 단점이 없는 건 아닙니다.

플라스틱 재질이라서 내구성이나 내마모성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만 니콘 비싼 렌즈도 요즘은 플라스틱 후드니까 뭐 별 의미는 없겠죠.

신경써야 할 부분은, 나사산이 약한 플라스틱이라는 점입니다.

장착하는 과정에서 나사산이 뭉그러지면 재생 불능, 그대로 쓰레기가 됩니다.

물론 일단 장착하면 뗄 일이 없으므로 실수만 안 한다면 나사산이 뭉개질 일은 없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거의 없지만, 구형 AF 70-300mm G 렌즈[링크] 같이 초점을 맞추면 대물렌즈가 회전하는 물건에는 사용이 좀 애매하겠죠.

단점은 사실 조심하면 되는 문제라서, 전체적으로 봤을 때 가격대 성능이 매우 우수합니다.

추천 할 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