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군산의 명물 빵집 이성당

728x90

해 전 휴가 때 군산에 내려가봤습니다.

날씨가 정말 엄청나게 더워서 땀을 뻘뻘 흘리며 다녀왔어요...

아무튼 군산의 명물이라고 하는 이성당 빵집에 잠깐 들러봤었는데요....

지번 주소는 [군산시 중앙로1가 12-2번지], 도로명 주소는 [군산시 중앙로 177], 전화번호는 063-445-2772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이라고 하네요.

 

위치는 이렇습니다. 군산 우체국 부근이군요. 군산의 명소가 되어서 군산 오는 분들은 반드시 한번 쯤은 들른다는 곳이죠.

 

사진을 모두 아이폰으로 찍어서 영 엉망입니다. ㅜㅠ 그냥 대충 봐주세요.... 이쁜 툐끼가 이제 막 들어가려고 하고 있네요!

 

이성당 야채빵이 그렇게 맛나다고 하는데, 툐끼랑 가보니 어맛 웬걸 품절 ^^ 시간 잘못 맞추면 품절은 예사고, 안에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다 못해 줄 서서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도 빈 손으로는 올 수 없어서 빵을 몇개 집어 왔습니다만, 맛난 건 모두 팔리고 비인기 종목만........... ㅠㅜ 이것은 모카빵입니다. 안에 건포도 같은 게 박혀있어서 맛있네요.

 

요건 찹쌀떡.... 제가 찹쌀떡을 좋아하는 관계로다가.... 더위로 인해 좀 흐물해져서 맛이 덜하긴 했지만 나쁘진 않았어요.

 

이건 뭐였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뭐였당가..........

 

치즈 크림이 들어있는 빵입니다. 동글동글 보통 팥빵 같이 생긴 외모에....

 

내부에는 이런 치즈맛 나는 크림이 듬뿍 들어있습니다.

 

이것은 크림빵....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크림빵이지만, 이성당 크림빵은 안에 크림이 엄청 많이 들어있네요. 사진에서도 보이지만 크림이 막 삐져나와 있어요.

 

요 빵은 팥+크림이 혼합되어 있는 형태네요.

 

크림과 단팥이 듬뿍 들어있고 무지하게 달콤합니다.

 

격은 전체적으로 살짝 비쌉니다.

예를 들자면 다른 빵집에서 1,000원 하는 거면 여기에서는 1,800원 하는 식이죠.

1.5배에서 2배 정도 비싼 가격입니다.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없는 빵을 파는 가게(우스 블랑 [링크] 처럼)라기 보다는, 다른 곳에서도 볼 수 있는 빵들이지만, 크림이나 팥 같은 내용물이 듬뿍 들어있다든지 하는 '강화판' 빵을 파는 가게라는 느낌이네요.

야채빵이 맛있다고는 하는 데 뭐 품절로 못 먹어봐서 코멘트는 어렵고....

빵은 맛있었어요. 살짝 더 비싼 값을 하더군요.

다만 굳이 줄까지 서가면서 기다려서 인파를 뚫고 구입해서 먹어야 할까....는 좀.....

뭐 군산까지 내려갔으니 기념삼아 구경삼아 한 두번 가는 정도면 모를까, 추천 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뭐 선택은 각자의 몫이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