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인도네시아 미고랭 인스턴트 라면

728x90

도네시아에서 물 건너온 미고랭(볶음면 같은 요리입니다) 인스턴트 면을 툐깽이가 해줘서 냠냠 먹어봤습니다.

미고랭은 볶음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쌀국수는 한국에 꽤 알려졌지만, 미고랭 류는 아직 널리 소개되지는 못한 편이죠.

한국인들은 국물을 너무 사랑하다보니 보통 국물면(라면이라든지 냉면이라든지 등등...)이 발달해 있는데, 다른 아시아 나라들은 볶음면도 인기메뉴입니다.

뚬양궁도 있는데(이건 태국식 스프를 인스턴트로 만든 것) 이 [링크]로...

 

미 고랭이라고 써있네요. 동남아 라면은 한국 라면의 약 절반 정도 양입니다.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그렇게 많이 들어있지 않아요. 하나로는 배가 고픕니다...

 

이슬람 문화권인 인도네시아의 제품 답게, 할랄 HALAL 인증 완료 제품입니다. 무슬림 친화적!

 

성분을 보니 뭐 특별한 건 들어있지 않네요. 설탕 소금 MSG 고추 참기름 등등 이라든지 하는 평범한 재료...

 

면은 그럴싸합니다. 동남아 라면이 옛날에는 한국 라면과는 전혀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어서 먹기가 좀 불편했는데, 요즘 나오는 건 국산면과 비슷하네요.

 

한 봉지에 스프가 무려 네 개나 들어가 있군요. 좀 뜯기 귀찮습니다... 그러나 뭔가 많이 들어있으니 어딘가 쓸데없는 믿음이 가는군요?

 

양파랑 계란, 비엔나 소시지를 넣고 볶았습니다. 별도의 다른 양념은 하지 않아서 맛이 좀 약해지긴 했지만 나쁘지 않네요.

 

이런 느낌입니다. 매콤하고 짭쪼름하네요. 양파 같은 다른 재료를 넣어서 맛을 좀 죽이지 않았다면, 엄청 자극적인 음식이었을 것 같네요.

 

고랭을 비교적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재미난 제품입니다.

맛도 괜찮은 편이네요.

무엇보다 평소 먹을 수 없는 이국의 맛...

매콤하고 짭짤하고, 특이한 풍미가 있어요.

이주 노동자들이 많아지면서 요즘에는 마트에서 팔기도 하더군요.

독특한 맛에 도전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