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ssip/Game

레트로 스타일 액션 게임, Jetpack Joyride

728x90
법 할만한 게임 하나 소개합니다.
Jetpack Joyride, 레트로 스타일의 원버튼 액션 게임입니다.
가격은 무료, iTunes Store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꽤 잘 팔린 캐주얼 게임 후룻 닌자 개발사에서 만든 게임으로, 트레일러도 있어요.
저 수염이 거뭇거뭇한 샐러리맨의 이름은 Barry, 같은 제작사의 다른 게임에서도 출연합니다.
트레일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살짝 맛이 가있죠... =ㅅ=;
다른 게임에서는 주로 총질을 합니다만, 이 게임에서는 아예 총을 등에 매고 날아다닙니다.

게임은 원버튼, 화면의 아무 곳이나 탭하면 됩니다.

벽을 뚫고 주인공이 등장합니다. 죽어나가는 불쌍한 과학자들. 근데 맨 몸으로 벽을 뚫다니 이미 정상인의 레벨이 아니군요...

탭하고 있으면 상승, 탭 안하고 있으면 하강. 적절히 탭탭탭을 반복해서 동전을 획득하고 장애물을 피하는 간단한 룰입니다.

동전을 모으면 이렇게 프래거 복장이라든지 하는 여러가지 복장과 여러가지 제트팩을 살 수 있습니다. 물론 무척 비싸죠.

판정은 가차없어서, 장애물에 한번만 닿으면 바로 게임오버. 룰렛을 돌리거나 동전으로 살 수 있는 하트 아이템을 사지 않는 이상 그 순간 끝입니다.

여러가지 괴상한 탈것들이 등장해서 은근히 재미있어요.

그리고 다양한 미션이 주어집니다. 게임하는 도중에 과학자들이 화면 밑에서 돌아다니는데, 이 과학자들은 무해합니다. 이 과학자들을 탈것을 타서 걷어하차라거나 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동전을 몇 개 모으라는 것까지 아주 다양합니다.

코인을 먹은 다음 죽으면 룰렛을 돌릴 수 있어요. 룰렛에서는 여러가지 아이템이 나와서 죽은 후에도 이어서 도전 할 수 있게 하기도 하고, 추가로 동전을 더 모을 수 있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원버튼 액션게임이지만 등장하는 장애물들은 다양하고 난이도도 꽤 높은 편입니다.

동전과 코인(화면에 X라고 써있는 큰 동전)을 많이 모으는 것이 일단은 목표. 동전이 나올 때는 장애물이 나오지 않으므로 동전 모으기에만 주력하면 됩니다.

동전을 모은 다음에는 이것저것 여러가지를 구입 할 수 있습니다.

탈것의 업그레이드를 한다든지 할 수 있는데, 동전을 끌어들이기 때문에 필수.

여러가지 웃기는 모양의 제트팩을 살 수고 있는데 가격이 무지하게 비쌉니다.

옷과 머리 모양을 구입해서 색다르게 꾸밀수도 있습니다. 프래거 같은 다른 게임의 캐릭터도 들어있어서 재미있습니다.

이런 저런 게임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구입 할 수도 있습니다. 한번 쓰면 없어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비싸요;

레트로 스타일의 도트 그래픽인데, 움직임이 부드럽고 애니메이션도 다양합니다. 연출도 화려하고요. 주인공이 불에 타고 전기에 감전되는 등 고생이 심하군요.

탈것은 저마다 개성이 있습니다. 원버튼으로 조작한다는 것은 동일하지만 움직임이 모두 다릅니다. 이 사진은 릴 스톰퍼라는 녀석인데 기본적으로 걸어다니고, 탭하면 점프를 합니다.

탈 것 중에는 이렇게 터미네이터 스타일의 샷건+오토바이도 있습니다. 아무 짓도 안하는 가엾은 과학자들을 샷건으로 날려버립니다. 탭하면 점프.

앵그리 버드는 아니고 프로핏 버드라고, 탭하면 날갯짓을 하면서 상승합니다. 상승하면서 돈을 뿌리는데, 과학자들이 돈을 줍기보다는 도망치려고 하는군요. 현명합니다. 역시 과학자...(?)

초사이어인은 아니고... 아이템 중에 시작한 다음 일정거리를 이렇게 재빨리 건너뛰는 것이 있습니다. 속도감이 장난이 아니지만 사실 별 쓸모는 없습니다.

미션을 수행하면 별을 얻게 되는데, 일정 개수 이상의 별을 얻으면 이렇게 레벨업! 레벨이 올라갈 때 마다 동전을 얻습니다. 이걸로 복장도 사고 제트팩도 사고 할 수 있죠.

게임 뛰는데 시간이 그리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난이도가 있어서 익숙해져도 순식간에 게임오버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오래 붙잡고 있을수가 없거든요.
일단 돈이 모이면 탈것에 마그넷 코팅(?)부터 하는 걸 추천합니다.
동전을 끌어들이기 때문에 필수라고 할 수 있죠.
보통 한 게임 뛰면 100여개 정도, 많으면 수백개의 코인을 모을 수 있는데, 마그넷 코팅은 탈 것 하나당 5,000 코인이 필요합니다.
미션을 빨리 빨리 수행해서 돈을 모으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In App Purchase를 통해 현실세계의 돈으로 코인을 살 수도 있습니다.

무료이니까 부담없이 받아다가 한 이삼일 가지고 놀고 지우면 딱인 엡입니다.
오래 붙들고 있을 가치는 없습니다만 종종 꺼내서 하면 은근히 재미있어요.
IAP까지 구입해가면서 복장이나 제트팩 콜렉션 할 가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