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ssip/Game

iOS용 잉여잉여 게임엡, Jenga

728x90

Jenga(젠가)가 뭔지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 겁니다.

하스브로에서 만들고 있는 수많은 테이블-보드게임들 중 하나로, 층층이 쌓여있는 나무토막 무더기에서 나무토막을 하나 둘 빼는 게임이죠(누굽니까 거기 젠거 존볼트 웅얼거리는 오덕씹덕은...).

슬슬슬 빼서 뺀 조각은 위로 쌓고, 나무토막을 빼다가 무더기를 무너뜨리는 사람이 지는 간단한 규칙입니다.

규칙도 간단하고 여러 사람이 모여서 하면 은근히 피말리는 재미가 있는데다가, 나무조각을 만지면서 느껴지는 감성이랄까, 이런 것들도 좋아서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지요.

하스브로의 젠가가 오리지널이지만, 솔직히 만드는 게 별로 어렵지 않다보니 짝퉁도 꽤 많습니다.

보통 만원에 천원짜리 몇장(+배송료)를 지불하면 한세트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비싸지도 않으니 부담없이 한 세트 장만해서 즐기기에 딱 좋은 테이블게임인데요... 이게 무려 iOS용 게임으로도 나와있더군요.....

아니 이런 잉여잉여 쓸데없는... =ㅅ=;;;


작사는 Naturalmotion Games라고 하는 곳인데, 홈페이지는 이 곳입니다.

iOS용 게임을 주로 만들고 있는 제작사로 My Horse 같은 히트작도 만들었고 미국에서는 인기가 좋은 미식축구 게임들도 많이 제작한 이력이 있는 곳이네요.

아니 그런데 왜 이런 잉여잉여한 게임을 맹근것인지........

젠가에 대한 소개 페이지는 이 곳이네요.

안드로이드용과 맥용도 나와있다고 함미댜. =ㅅ=

제작사 네추럴모션게임즈의 로고입니다. 자연스런 움직임에 대한 집착이 있는 회사일까요 =ㅅ=;

하스브로의 Jenga 로고. 이게 오리지널이지만, 역시 원조가 제일 좋고 비싸다는 법칙이 젠가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하스브로에서 만드는 젠가는 질이 가장 좋지만 가장 비싸기도 하지요... 아, 이 쓸모없는 가상의 젠가 말고 현실세계의 젠가 말입니다...

놀랍게도 온라인 모드(게임센터를 이용한 매치메이킹)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을 빼고도 세 가지의 게임모드를 지원하고 있네요! 물론 죄다 별 쓸모는 없습니다. =ㅅ=

친절하게 하는 법을 가르쳐줍니다.

물론 현실의 젠가와 똑같은 규칙입니다. 터치패드로 조작해서 나무토막을 빼는데, 이게 당연히 제대로 될리가 없죠... 움직임도 어색하고 빼는 것도 잘 앙뎁니다.

이렇게 슬슬슬 빼는데요, 빼도 문제없는 블럭은 하얀색으로 표시해줍니다. 묘하게 친절하군요.

빼면 아주 좃되는 거야~하는 토막은 이렇게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물론 어느 시점에 이르면 빨간 토막만 남게 되겠죠. 여하튼 이걸 잘못 건드리면.... 아주 좃되는 겁니다.

뺀 블럭은 이렇게 위에 놔둡니다. 그런데 이 위에 놔두는 과정도 터치로 하게 되는데, 영~ 이상합니다. 잘 놔지지도 않고 혼자서 슬슬 미끄러지기나 하고 =ㅅ= 제작사 이름은 네츄럴모션인데 전혀 네츄럴하지 않은 모션이 나옵니다.

와르르르르....... 터치 조작이 아주 이상한데다가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는 것은 기본. 게다가 딱히 잘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미묘한 퀄리티의 물리엔진등등.... 젠가는 현실에서나 즐기자는 것이 제작사의 숨겨진 의도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러니까 하루종일 키보드 두들기느라 가뜩이나 편찮은 손꾸락을 이런 게임으로 더욱 혹사시키는 것은 범죄행위입니다.

현실에서 해서 재미있다고 해서 그걸 가상으로 옮겨도 재미있는 건 몇 앙데져.

현실에서 해야 재미난 걸 억지로 가상세계로 옮겨가면 이렇게 훌륭한 잉여엡이 탄생한다는 것...

젠가는 그냥 만오천원 주고 하루이틀 기다려서 택배오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현실에서 즐기시길 바랍니다.

무서운 사실은 이 엡이 유료(0.99$)라는 것과 무려 오피셜-공식 엡이라는 사실임미댜........

하스브로 야임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