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dget

#D810 #D800 #호환 #세로그립 #알리익스프레스 #알리

728x90

콘 D800, D800E, D810의 세로그립은 MD-D12입니다.

MB-D12는 무려 30만원이 넘는 가격입니다.

11번가에서 나오는 최저가로는 341,490원 [링크]로군요...

세로그립이 없어도 뭐 카메라 사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지만, 저 같이 손이 큰 사람은 잡을 때 손가락이 좀 남으면 신경도 쓰이고...

잡을 때 안정적이면 KIBUN이 좋으니까 세로그립 붙이고 쓰는 걸 더 좋아합니다.

모바일 시대가 되어서, 이제 사람들이 PC 모니터 보다는 모바일 디바이스로 사진을 보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세로 사진 찍을 때 세로그립이 있으면 더 편리하기도 하고요.

한 10만원 정도에 EN-EL15 호환 배터리 하나 포함해서 파는 배터리 그립을 11번가 [링크]에서 샀는데...

어느 날 부터인가 시름시름 앓더니 도무지 작동을 안 하더군요.

같이 온 배터리도 영 성능이 안 좋고...

그래서 차라리 알리익스프레스 [링크]에서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NEEWER 라는 곳에서 만든 NW-D800이라는 모델입니다. MB-D12의 플라스틱제 카피품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26.56$... 약 31,000원 정도 되겠네요. China post registered air mail, 즉 국제등기로 주문한지 11일만에 왔습니다. 초광속!


패키지를 개봉해 봅니다.


설명서와 배터리 그립 본체, AA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매거진, 기본 배터리인 EN-EL15를 넣을 수 있는 매거진이 들어있습니다.


재질은 플라스틱입니다. 생긴 것은 니콘 순정품과 거의 비슷합니다.


정품의 기본 기능은 모두 그대로 동작합니다. 다만 버튼의 품질이 다소 떨어집니다. 뭐 좋은 거 쓰자는 사람은 35만원으로 니콘 순정품 사면 되는 거고요.


D810 후속 기종은 이번 CP쇼에서 발표되지 않았으니 가을 쯤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D820 쯤 되겠죠 아마.

새로운 새로그립을 채택할지, 아니면 D800 > D810 때 처럼 계속 MB-D12를 쓸 수 있을지 나와봐야 알겠습니다만...

국내에서도 배터리 그립 호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만, 보통 5만원 이상입니다.

배송이 15일 정도(제 경우에는 11일 만에 왔습니다) 걸리기는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할 경우 3만원대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셀러 [링크]는 [여기]입니다.

정품에 비해 플라스틱 재질로 가벼운 편이고, 버튼이나 다이얼이 느낌이 싸구려 티가 마구 납니다.

다만 배터리 인식이나 작동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사용에는 지장이 전혀 없어서 만족스럽네요.

무엇보다 가격이 너무나 저렴해서 마음에 듭니다.

비싼 돈 주고 정품을 사느냐, 두 배 가격을 주고 빠른 배송이 되는 국내 업자들에게서 구입하느냐, 15일(혹은 그 이상) 기다려서 저렴하게 알리에서 사느냐....

각자의 취향 따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