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ssip/Hell Korea

풍자가 사라진 세상

728x90
각해보면, 언제부터인가 TV에서 정치 풍자가 싹 사라졌습니다.
뭐 미국처럼 FOX TV마냥 오바마 개새끼 소새끼 하는 욕설을 TV에서 듣고 싶지는 않지만, 그래도 좀 적당한 풍자 정도는 구색맞추기 정도라도 즐길만한데 말이죠, 이게 아주 완전히 사라졌어요.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역시 사람들이 제일 먼저 꼽는 건 "각하탓"이죠.
우리 위대하신 영도자 이명박 각하께서는 자신을 희화화 하시는 그 어떤 시도도 허락치 않으시는 고로, TV에서 정권과 관련된 풍자는 모조리 말라버렸다는 이론입니다.

TV에서 접할 수 있는 정치개그라고 해봤자, 이런 수준낮은 성대묘사 정도입니다. 한심하죠...


게 꽤 설득력이 있는 게 말이죠...
청와대 경호처에서 "쥐"와 관련된 도메인을 모조리 사들였다는 것이 사실로 확인됐죠.
수 많은 언론 기사가 이런 충격적(?) 사실을 전하고 있습니다.
각하가 직접 지시했다면 그것도 참 웃기는 거고, 청와대 경호처가 "알아서" 했다면 그것도 웃기는 거고, 이래도 웃기고 저래도 웃깁니다.
그래도 쥐가 각하를 지칭하는 줄은 알고들 있었나봐요...

또 이번 정권은 2MB18NOMA라는 개인 트위터 사용자를 블락했습니다.
윗 줄 영어로 된 링크를 눌러보시면 아시겠지만, 무려 유해사이트라고 나오죠.
이유인즉슨, 대통령에 대한 욕설로 보이기 때문에 무려 "차단"까지 했다는 건데요...
소라넷 트위터 계정이 정부로부터 차단당했을 때, 제가 적었던 글이 있습니다.
음란물 차단을 빙자해서 소라넷 같은 트위터 계정을 차단하기 시작한 정부...
곧 정치적 사안에 대한 차단도 당연히 뒤따를 것이라는 내용의 인데요...
뭐 딱 그렇게 됐네요.
참고로 차단된 트위터계정은 http://... 이 주소에서 https://... 이렇게 "s"자 하나만 붙여서 SSL을 사용하면 간단히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위줄의 소라넷 링크와 "개인 트위터 사용자" 링크를 눌러보면, 정부가 "유해"하다고 차단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만, 어디가 유해한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애꿎은 계정들 유해하다고 차단이나 하지 말아주세요 각하...


리고 그림 잘못 그렸다가 끌려간 분도 계시죠.
쥐벽서라고 쥐20 포스터에 쥐그림 그려넣었다가 벌금까지 때려맞은 분이 계십니다.
그림 잘만 그렸는데 말이죠.
그것도 쥐20이라서 쥐그림 그린건데...
또 정권 시작할 즈음에 미네르바라는 아고라 논객을 잡아간 사건은 뭐 너무 유명하고요.

이제 방통위에서 SNS를 "심의" 하려고 궁리 중이라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곳에서도 이제 "쥐"와 "대통령 욕"을 잡아내려고 하나 봅니다.
참 이번 정부의 끝없는 각하 보호 본능은 지나칠 정도로 왕성하군요.
어디 잘 해보시라고 전해드리고 싶네요.
뭐 모니터링 요원들 월급은 공무원이니까 잘 나올 것 같네요.
고용창출도 되고 맘에 안드는 사람들도 잡아들이고...
좋은 나랍니다 우리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