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dget

M.2 to SATA 3.0 컨버터(어댑터), S103-1N

728x90

이 제품은 M.2 B Key만 지원합니다.
M Key NVMe는 사용 할 수 없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새로 구매한 [M.2 NVMe SSD]를 랩탑에 교체 장착하고, 작은 용량의 M.2 SSD 하나가 자투리로 남게 됐습니다.
이게 버리기는 아깝고 해서 어떻게 살려볼까... 해서 구입 한 것이 [S103-1N]입니다.
이미 노트북의 PCIe M.2 슬롯이 다 찼고 SATA 슬롯만 남았기 때문에, M.2를 SATA로 변환하는 컨버터가 필요 했습니다.
이 제품이 바로 M.2를 SATA 슬롯에 끼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뽁뽁뽁뽁 뽁뽁이로 안전하게 도착 했습니다. 뭔 쓸모도 없는 웹하드 쿠폰은 쓰레기통으로...

 

2.5" 하드디스크 크기 정도의 박스에 담겨 있습니다. NGFF는 M.2랑 같은 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Next Generation Form Factor(차세대 규격)을 줄인 말인데, M.2가 이미 현세대 규격이 돼서 요즘은 잘 안 씁니다.

 

조립용 드라이버도 하나 들어있네요. 앞에는 Young People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브랜드명인 것 같군요.

 

2.5" HDD, SSD랑 똑같은 크기입니다.

 

이거 여는 게 좀 힘듭니다. 낑낑대다가 열었네요. 안에 SSD 고정용 나사가 들어있습니다.

 

2280까지 들어갑니다. 아주 타이트하네요.

 

히트 싱크 핀을 붙여봤습니다. 이렇게 되면 닫히기는 하는데 완전히 꽉 닫히지는 않네요. 뭐 그냥저냥 우겨 닫고 연결 해 봅니다.

 

잘 작동하네요.


저렴한 가격에 제 기능 잘 합니다.
훌륭하네요.
놀고 있는 SATA 포트를 활용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면 M.2 NVMe의 제 속도를 낼 수는 없습니다.
SATA 3.0 속도밖에는 안 나오죠.
때문에 될 수 있으면 M.2는 M.2 슬롯에 끼우는 것이 좋고, 정말 어쩔 수 없는 경우에나 이 제품을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11번가 S103-1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