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오모리김치찌개라면 #식객 #오모리 #김치 #찌개 #라면 #컵라면

728x90

스턴트 라면을 거의 먹지 않습니다만, GS25 나만의 냉장고 앱 이벤트로 받은 것이 있어서 오랜만에 컵라면을 먹어봤습니다.

"식객 오모리 김치찌개라면"이라고 하는군요.

GS25의 PB(Private Brand)인 유어스(YOU US) 브랜드로, GS25에서만 판매합니다.

컵라면과 함게 봉지 라면도 팔고 있더군요.

오모리 김치찌개 컵은 1,500원, 봉지 라면은 1,200원입니다.


건조중량 150g, 열량은 485kcal입니다.


그런데 오모리라는 말은... 표준어는 아니고, 어디 사투리인지는 모르겠는데 요즘 갑자기 유행하는 것 같더군요. 일본어 오오모리(大盛り)에서 온 말 같기는 한데...


성분표입니다. 팔도에서 만들었군요. 한국 라면의 문제인 나트륨... 나트륨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98%에 달할 정도로 짠 음식입니다.


GS25의 PB인 YOU US에, 식객 캐릭터에, (주)오모리에, 라면 만든 곳은 또 팔도라고 팔도 홈페이지 주소가 적혀있고... 대단히 난잡한 패키징이네요. 물론 이런 거 신경 쓰는 사람은 얼마 없겠죠.


분말스프입니다.


중량 50g의 오모리 김치스프입니다.


팔도의 주특기인 레토르트 파우치 건더기 스프입니다. 안에는 축축한 김치가 들어있습니다.


면입니다. 건더기가 스프가 보이는군요.


스프는 흔한 빨강 스프입니다. 레토르트 파우치를 뜯으면 나오는 김치는 이런 모양입니다.


물 붓고 조금 기다리면 완성. 겉모양은 평범한 한국 컵라면이네요.


저는 살짝 덜 익혀 먹는 걸 좋아합니다. 면이나 스프의 맛은 평범하네요.


스턴트 라면도 오랜만에 먹으니 먹을만하군요.

팔도[링크]는 예로부터 프론티어 정신이 강한 곳이었죠.

팔도에서 예전에 팔던 볶음김치면[링크]가 기억나는 제품입니다.

오모리 김치찌개라면이 볶음김치면보다 맛은 더 좋네요.

김치건더기 식감도 나름 괜찮고 국물도 살짝 더 감칠맛이 돕니다.

PB상품들은 보통 개성이 부족한 편인데, 오모리 김치찌개라면은 자기 색이 확실해서 마음에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