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독산동 먹자골목] 박효신 꼬치명가 꼬지비어

728x90

산동 먹자골목에는 비어 3연성이 있습니다.

도리비어 - 봉구비어에 이어, 박효신 꼬치명가 꼬지비어 라는 가게가 하나 더 생겨서... 3연성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봉구비어 하나만 있었는데, 옆에 도리비어가 생기더니, 또 옆에 꼬지비어까지 입성. 스몰비어 3연성이 완성.... 꼬지비어 자리는 원래 어묵집이었는데 사장님이 업종변경을 하신 모양이에요.

 

게 끝이 아니고....

여기서 또 한 50미터 조금 더 걸어가면 시니허니비어가 있습니다.

 

 

이러다가 독산동 먹자골목이 아니고 무슨 비어거리..... 가 될 것 같은 느낌적 느낌.....

 

 

몰비어 가게의 범람 속에, 이번에는 가장 나중에 생긴 박효신 꼬치명가 꼬지비어... 라는 곳에 가봤습니다.

간판에는 꼬지비어라고 써 있는데, 다음에는 꼬치비어라고 등록해 놓으셨네요.

(사장님 설마 자기가 가맹한 가맹점 이름도 모르고 계신걸까요.......)

아무튼 지번 주소로는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196-16번지], 도로명 주소로는 [서울시 금천구 독산로75길 30], 전화번호는 02-862-9647번 입니다.

서울 금천 우체국 옆의 독산동 먹자골목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골목 서측 입구에서 한 100여 미터 정도 들어가면 됩니다.

 

 

사이좋게 성업 중인 비어 3연성..... 아무튼 툐끼가 닭꼬치가 먹고 싶은지 여길 가보자고 해서 걱정 반 기대 반으로 들러보았습니다.

 

메뉴판입니다. 가장 비싼 안주 메뉴는 8,000원 짜리 '파채골뱅이'입니다. 닭꼬치는 2,000원으로 저렴합니다. 은근히 메뉴가 다양한데... 그 와중에 치킨도 있네요?

 

기본 안주로 과자가 나옵니다. 바삭바삭하네요.

 

생맥을 시켜보았습니다. 새로 생긴 가게라서 그런지 맥주 맛이 나쁘지 않네요. 적어도 시니혀니비어의 탄산 알콜 맹물보다는 훨씬 낫네요... 다만 이 맛을 유지하려면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청소를 해줘야 할텐데, 과연 유지가 될 수 있을지...

 

감자와 꼬치가 나왔습니다! 웨지감자(3,000원) + 눈물 닭꼬치(2,000원) + 데리야끼 닭꼬치(2,000원) 입니다. 닭꼬치에는 치즈 소스가 같이 나옵니다. 웨지감자는 양념 두 가지가 곁들여 나옵니다.

 

3,000원 치곤 굉장히 잘 나옵니다. 소스도 두 가지나 같이 나오고 양도 이 정도면 둘이 나눠먹기에 적당한 것 같고요. 양념은 되어 있지 않고 심플하게 감자만 튀겨낸 것입니다.

 

감자이니까 맛이 없을 수 없죠. 감자만 살짝 튀겨낸 심플한 맛. 가격을 생각하면 아주 훌륭합니다!

 

왼쪽은 눈물 닭꼬치, 오른 쪽은 데리야끼 닭꼬치입니다. 매운 맛 꼬치는 핫칠리 - 눈물 - 원자폭탄 순서대로 매운 맛이 강해집니다. 눈물 닭꼬치의 색이 시뻘건 것이 척 보기에도 매워 보이네요. 실제로도 상당히 맵네요. 데리야끼는 뭐 마일드한 평범한 맛입니다.

 

치즈소스가 같이 나옵니다. 매운 꼬치에 잘 어울리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닭살도 품질이 괜찮고, 소스도 맛이 좋네요.

 

여러가지 꼬치가 많네요. 그런데 소시지 꼬치도 있는데.... 메뉴판엔 없는 것 같던데 저건 무슨 메뉴일까요;

 

실 들어가기 전에 걱정을 좀 했는데요....

닭꼬치와 감자튀김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양도 괜찮네요.

가볍게 맥주 한 잔 하기 좋습니다.

다만 새로 개업해서 아직 정리가 안 되어 좀 어수선한 느낌은 있는데...

뭐 시간이 지나면 자리가 잡히겠거니 싶습니다.

자 이제 꼬치도 나왔겠다, 다음으로 생길 스몰비어 가게는 무슨 메뉴를 들고 나올까요. =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