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ssip/Hell Korea

플라스틱 빨대 대신 플라스틱 리드(lid), 눈 가리고 아웅...

728x90

코로나 때문에 음식점에 가지 않은지가 오래...
요즘도 일일 [코로나 확진자수] 수만명대를 유지하며 기세등등합니다.
때문에 식당은 될 수 있으면 피하면서 배달내지는 테이크 아웃 해서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그럴 수는 없는 노릇이고, 가끔은 위험천만한 외식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람 많은 식당은 피하고 있고, 테이블이 한산 할 경우에만 들어갑니다.
간단히 한끼 하려고 버거킹을 들렀는데...


와퍼랑 이것저것 시켜봤습니다. 정부의 일회용품 규제로 인해 다회용 플라스틱 컵이 나오고 빨대도 사라졌네요.

 

다만 이제 빨대 대신에 커피 전문점 마냥 리드(lid)를 쌓아 놓고 있네요.

 

따로 주문 한 것 같지는 않고 "lidus"라는 상표명의 기성품인 듯.

 

정부 정책에 따라 플라스틱 빨대를 없애는 건 좋았는데, 대신에 플라스틱 리드라니... 아무 의미가 없죠 이러면...


문재인 정권의 현장 상황을 도외시한 탁상행정이 또 한 건 했습니다...
일회용컵 보증금 제도나 빨대 등을 제공하지 못하도록 결정 한 것이 문재인 정권 치하인 [지난 2019년]입니다.
(윤석열 행정부는 아무 생각이 없기 때문에) 지난 문정권 당시 결정된 이 정책이 그대로 시행중이고, 덕분에 카페 업주들이 [일회용컵 보증금 제도 보이콧]에 나서고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버거킹에서도 플라스틱 빨대 대신 플라스틱 리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도의 취지는 플라스틱 일회용품을 줄여보자는 것인데, 이렇게되면 아무 소용이 없죠.
플라스틱 빨대나 컵 제공을 계속 하도록 허용하되, 정부가 폐기물 수거 비용과 처리장을 확보해서 수거율을 높이고 재활용율을 높이는 방향이 더 낫지 않았을까요?
무조건 금지, 금지...
박근혜가 눈물을 머금고 해경을 해체 했던 것 마냥 일회용품을 그냥 대번에 금지 시키고 그 책임을 자영업자들에게 떠넘기는 무책임한 탁상행정.
빨대를 없애라고 했더니, 이렇게 더 많은 플라스틱이 들어간 플라스틱 리드를 내놓는 것 자체도 사실 잘한 짓이라고 하기 어렵지만, 정부가 마땅한 대안이나 대책없이 무조건 금지만을 남발 한 게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