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도미노피자] 알로하 하와이안 피자

728x90

와이안 피자는 하와이에서 만들었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캐나다 사람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검증된 것이 아니고 어디까지나 카더라 통신 수준이긴 하지만... [위키디피아 링크]

샘 파노풀로스라는 캐나다 사람이 운영하던 "Satellite Restaurant"라는 식당에서 1962년에 개발한 메뉴였다고 합니다.

파인애플이 주 재료이기 때문에 파인애플 피자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간혹 있습니다.

아무튼 피자위에 토핑으로 뭘 올릴지는 만드는 사람 마음이니까, 무엇을 올리든 맛만 있으면 그만이겠죠.

다만 하와이안 피자는 사람들 사이에서 묘하게 호불호가 꽤 갈리는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World of Warcraft(와우)에도 하와이안 피자가 추가 됐습니다. 여기서는 파인애플 피자라는 이름이군요.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도 하와이안 피자(게임 속 이름은 파인애플 피자군요)가 추가 됐는데, 효과가 놀랍게도...

체력 회복은 없고 스테미너가 되려 깎입니다.

설명에는 맛도 없다고 써 있고 가격은 겨우 10실버입니다...

이런 아이템 까지 굳이 수고롭게 만들 정도로, 하와이안 피자에 원한이 맺힌 사람이 많은 모양입니다...


이렇게 어떤 이들에게는 조금 미움을 사고 있는 하와이안 피자...

예전에도 하와이안 피자 메뉴가 없었던 건 아닌데, 도미노피자에서 리뉴얼인지, 뉴 클래식이라는 이름으로 하와이안 피자를 시제품으로 내놨습니다.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이벤트도 합니다. 하와이안 피자 주문시, 사이드디쉬를 반값에 판다고 합니다.


파인애플만 올라간 것은 아니고, 고기 고기도 같이 올라가 있습니다.


물론 주재료는 파인애플이지만, 페퍼로니와 베이컨, 치즈등도 풍성하네요.



뭐 어차피 Haters gonna hate... 안 먹는 사람이야 안 먹을테고....

꽤 맛납니다.

파인애플의 단맛과 치즈, 페퍼로니+베이컨의 맛이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보통 야채나 올리브 같은 다른 토핑이 다양하게 들어간 슈퍼슈프림이나 슈프디럭스 같은 균형 잡힌 클래식 피자를 주로 시키는 편인데, 새로 나온 알로하 하와이안 피자도 꽤 괜찮은 편이네요.

추천 할 만 합니다.

단... 파인애플 피자에 원한이 없는 사람에게만...


사이드디시 50% 할인이라고 해서 갈릭&허브윙스를 같이 주문해 봤습니다. 3,900원입니다.


이것도 먹을만합니다. 역시 뜨거운 오븐에서 구운 고기는 맛납니다.


KT VIP는 통신사 포인트 차감으로 4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할인 방법도 다양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