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스테인레스 #커피필터 #커피여과망 #드립커피 #알리익스프레스

728x90

소에 핸드 드립 커피를 마십니다.
요즘 나오는 커피믹스도 편리하고 맛도 상당히 괜찮기는 하지만, 원두를 갈갈갈갈 하는 재미도 있고, 가격도 더 저렴하니까요.
종이 거름망을 써서 내리곤 하는데, 여과지는 다이소에 가면 팔고 마트에서도 팔고 구하기는 쉽습니다.
그런데 스테인리스 거름망이라는 것도 있더군요.
뭔가 환경에도 좋을 것 같고...
국내에서는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이상하게 비싸더군요.
싼 것도 있는데 내용물이 부실하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할인 판매 제품이 올라왔기에, 호기심에 한 번 구매해 봤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 해서 오는 데 약 한 달 정도 걸렸습니다. Aliexpress Standard Shipping이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스텐다드 쉽핑은 Registerd Air Mail, 즉 국제등기로 옵니다. 좀 늦게 왔네요. 보통 15일 가량 걸립니다.

 

꼼꼼히 포장되어 있네요.

 

하얀 상자가 들어 있습니다.

 

열어보니 비닐로 곱게 싸여있습니다.

 

내용물은 단출 합니다.

 

220ml 짜리 물컵과 크기를 비교해 봤습니다. 은근히 부피가 있네요.

 

받침대입니다.

 

갈색 고무링이 덧대어 있어서 바닥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다만 고정 장치가 없이 끼워져 있는 거라서 쉽게 빠집니다... 뭐 싸게 산 거라 큰 기대는 안 했으니 별 불만은 없네요.

 

받침대와 결합 하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제품 전체가 스테인레스 재질입니다. 플라스틱 같은 거 전혀 없습니다. 마음에 드네요. 받침대 고무 부분 빼고는 전부 스테인레스라서 알레르기 걱정이 덜합니다.

 

안쪽에는 아주 고운 구멍이 나 있습니다.

 

바깥 쪽으로는 조금 더 큰 구멍이 나 있습니다.

 

콘의 끝은 이렇게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마감이 괜찮은 편입니다.

 

원두를 담으면 이렇게 됩니다.

 

물을 내리면 엄청 빨리 내려갑니다. 아무래도 구멍이 숭숭 뚫려 있으니... 종이 여과지보다 시간이 절약됩니다.

 

종이 필터는 내려가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더 느리지만 맛이 더 좋은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이.... 듭니다. 스테인레스 필터는 좀 빨리 내려가서 이게 내려지긴 하나 싶고요....


직은 종이 필터가 많이 남아있어서, 몇 번 테스트만 해 본 상태입니다.
원두를 많이 넣어서 진하게 타서 마시다보니.... 사실 맛이 큰 차이는 안 나는 것 같은 느낌적 느낌....
좀 물이 술술 빠져서 이게 내려지긴 하는지 좀 애매하긴 한데... 커피맛 물이 생기긴 하네요....
종이 필터는 쓰고 버리고 다시 사야하고 그래서 귀찮은 점이 있고, 이 스테인레스 필터는 사용 후 씻어야 하는 귀찮음이 있네요.
장점으로는 스테인레스 필터는 관리만 잘 하면 반영구적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Stainless Coffee Filter 검색 결과]입니다.
저는 10.50$에 샀습니다.
요즘 환율이랑 카드 수수료 치면 약 12,500원 정도 되겠군요.
사실 국내에서도 비슷한 물건을 팔기는 합니다.
가격은 배송비 포함해서 14,500원으로 큰 차이는 안 나는데, 다만 좀 작아보이고, 받침대가 없습니다.

11번가 스테인레스 커피 필터 12,000원 (배송비 2,500원 별도) []

작은 건 12,000원 정도 하고, 큰 것은 18,000원 하네요.
11번가에서 다른 비슷한 것들도 팔기는 하는데 훨씬 비쌉니다.
한 달 걸려서 조금 싸게(받침대 포함) 살지, 아니면 국내에서 약간 비싸게 살지는 각자의 선택이겠습니다.
저도 옛날에는 배송 오래 걸리는 게 싫어서 비싸도 국내에서 샀는데...
마음을 비우니... [알리]에서만 사게 되더군요.
좀 오래 걸리기는 하지만 싸게 더 나은 제품 사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