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ssip/Cryptocurrency

#바이낸스 온톨로지 네트워크 $ONT 증정 이벤트 결과...

728x90

근 하락장이긴 합니다만, 요즘 같이 돈 벌기 쉬운 장세도 또 없습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24H 주기로 하락-상승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트레이딩으로 차익 얻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뭘 모르는 어중이 떠중이들이야 언론 기사 몇 줄 보고 떨어진다! 오른다! 꼴값들을 떨고 있지만, 장세를 지켜보며 패턴을 파악한 사람들은 아마 요 몇 주 동안 큰 돈을 벌었을 것입니다.


지난 3월 초, 네오(NEO, 홈페이지 링크) 네트워크 밑의 토큰 형태로 존재하고 있는 온톨로지 네트워크(ONT 홈페이지 링크) 에어드랍이 있었습니다.

0.2 비율이라서(그나마도 절반은 메인넷 런칭 시 지급될 예정입니다) 그리 매력적인 에어드랍은 아니었지만, 에어드랍이 끝나고 바이낸스에서 초대박 이벤트가 열렸었습니다.

ONT 보유자에게 보유 수량에 따라 아무 조건없이 공짜로 ONT를 뿌려줬던 것이죠...


Ontology Network는 분산원장 기술을 ID 저장/신분 증명에 활용 하겠다는 프로젝트입니다. 분산원장(블록체인) 기술이 가장 어울리는 곳 중 하나가 바로 Credential 보관 분야인데, ONT가 바로 그겁니다.


톨로지 네트워크 에어드랍 이후, 바이낸스에 ONT가 재빠르게 상장되었습니다.

바이낸스는 NEO와 좀 유별나게 친한데요, 보통 바이낸스에 상장되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페어가 기본입니다.

US테더(USDT) 페어는 소수의 선택된 코인에게만 부여됩니다.

바이낸스 제공하는 USDT 페어는 단 6개 밖에 없습니다.

암호화폐 계의 사실상 기축통화인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바이낸스 거래소 자체 통화 BNB(바이낸스코인), 비트코인 캐시(BCC) 그리고 나머지 하나가 NEO입니다.

네오는 중국의 이더리움이라는 별명이 있는데요, 이더리움과 비슷한(어떤 부분에서는 이더리움보다 진보한 개념도 있습니다만, 아직은 개발 중입니다) 스마트 컨트렉트 등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바이낸스는 홍콩에 본부를 두고 있어서인지 네오와 굉장히 친합니다.

단 6개 밖에 안 되는 USDT 페어에 시총이나 거래가격이 그렇게 높지는 않은 네오가 끼어 있다는 점에서 짐작 할 수 있죠.

바이낸스에서 네오가 이런 특별 대우를 받은 것처럼, ONT도 BTC, ETH 페어 외에 BNB 페어 하나를 더 끼고 있습니다.

바이낸스와 NEO 진영 간의 돈독한 우애(?)가 ONT에 대한 특별대우에서도 엿보입니다.

여기에서 끝나지 않고, 바이낸스에 ONT가 상장된 직후, 아무 조건 없이 ONT 보유량에 따라 ONT를 무상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했습니다.


말 그대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보유량만 많으면 다 퍼주는 이벤트였습니다.



ONT 보유량에 따라서 1,000 ONT 이상을 마구 뿌려줬습니다.

저도 수백개 수준의 ONT를 보유하고 있었는데, 1.000 ONT가 들어와서 가지고 있던 거 보다 더 많이 받았네요...

시장에 갑자기 공급이 많아진 관계로 현재 시세는 다소 떨어졌는데요, 하락장인 것도 있고요.

그래도 현재 시세로 1 ONT에 1$ 정도이니, 앉아서 100만원 돈을 번 셈입니다.

티끌모아 티끌이고 얼마 안 되는 푼돈이긴 하지만 뭐 기분이 나쁘진 않네요.

시장에 6백만 ONT가 한꺼번에 풀렸는데도, 이 글 적는 시점의 가격은 1 ONT 당 1.2$ 부근에서 더 떨어지지 않고 있군요.

놀라운 수준의 방어력입니다.


톨로지 네트워크(ONT)는 현재는 NEO 네트워크 토큰입니다.

NEO 자체에는 결여되어 있는 신원증명 블록체인을 계획 하고 있고 메인넷 런칭시에 ONT 코인으로 1:1 교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GAS와 함께 ONT는 NEO 네트워크에 딱 달라붙을 것이고, 네오의 시세 변동과 함께 움직일 것(커플링)으로 예상됩니다.

토큰의 메인넷 코인으로의 교환이 2/4분기에 예정되어 있으므로, 그때 즈음 거래량이 많아지면서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는 매도 시기를 놓쳐서 좀 더 HODL 예정입니다만... 

ONT는 네오와 함께 전도유망한 기대주이니만큼, 요즘같이 저렴할 때 몇 개 주워 놓으면 몇 개월 후에는 빛을 보지 않을까 싶네요.


* 이 글은 개인 의견일 뿐이며 내용에 대해서 어떤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자신에게 귀속 된다는 점을 명심합시다.


다른 암호화폐 글 보기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