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Gadget

하나쯤 있으면 편리한 생활용품 아일렛 펀치

728x90

으면 뭔가 아쉽고, 있으면 짐이 되는 물건들이 간혹 있습니다.
돈주고 사자니 아깝고 그렇다고 없으면 어딘가 불편하고...
아일렛도 그런 물건 중 하나입니다.
뭐하는 물건이냐면, 종이나 천에 구멍을 뚫고 그 자리를 보강하는 도구입니다.
펀치 같은 걸로 구멍을 뚫어 놓으면 구멍 주변으로 찢어지거나 헤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걸 방지하는 것이죠.
사진을 대충 찍어서 볼품이 없네요...


펀치를 사면 아일렛 200개 끼워주는 게 있어서 그쪽으로 골랐습니다. 가격은 배송비 포함해서 만원 초반대군요.

 

아일렛이 상하 두 조각을 합쳐서 하나로 만드는 게 있고, 이것처럼 한 조각으로도 완성되는 게 있습니다. 모양은 두 조각으로 만드는 쪽이 더 나아보이더군요.

 

종이박스 안에 펀치가 곱게 들어있네요.

 

크롬 도금이 되어 있어 반짝반짝 합니다. 무게가 약간 있는 편입니다. 다칠 수 있으니 만질 때 조심해야 합니다.

 

위쪽은 천공용 펀치고, 아래의 화살표 표시가 있는 곳이 아일렛을 끼워 고정시키는 부분입니다.

 

시험삼아서 행주에다가 구멍을 뚫어 봤습니다. 처음으로 다루다보니 영 이상하게 됐네요... 아무튼 이렇게 구멍을 뚫어서 고리에 걸 수 있게 만든다든지 할 수 있습니다.

 

숄더백의 어깨패드에 구멍을 뚫어서 아일렛을 박았습니다. 원래 있는 구멍 마냥 시치미를 뚝 떼고 있군요...

 

다른 어깨패드에 구멍을 뚫고 아일렛을 박았습니다. 몇 번 연습해보니 그럴싸하게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의 사진처럼 가방이나 천, 종이 등등에 고리를 걸 수 있는 튼튼한 구멍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서울 동대문 의류상가 등에 가면 구멍을 뚫어주는 곳이 있다고는 하는데, 거기까지 가기도 그렇고...
놔두면 어딘가 쓸모가 있을 것 같아 구입했습니다.

11번가 아일렛 펀치 12,000원 (배송비포함) [링크]
G마켓 아일렛 펀치 검색결과 [링크]

저는 [11번가]에서 샀지만 [G마켓]이랄지 다른 오픈마켓에서도 비슷한 물건을 팔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구멍 뚫는 재미가 있어서 한동안은 장난감 처럼 가지고 놀았네요...
요즘 많이 사용하는 에코백이라든지, 파우치 등에 구멍을 뚫어 놓고 거기에 고리를 달아 이것 저것 매달 수 있어서 좋습니다.
도난방지용 끈을 달아놓는다거나, 고장난 바구니를 고친다거나 해서 꽤 유용하네요.
아이디어를 잘 내면 활용도가 무궁무진 할 것 같습니다.
제가 산 것은 5mm 직경의 좀 작은 것인데, 좀 더 큰 구멍을 낼 수 있는 건 더 비싸더군요.
용도에 맞춰 구입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